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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본문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XR Interaction Toolkit은 씬을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제공해준다.
대표적으로 일정 거리를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Teleportation 기능과 좌우나 뒤로 회전할 수 있는 Snap Turn, 지속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Continious Move와 지속적으로 회전할 수 있는 Continuous Turn 등이 있다.
이 기능들은 Provider 관련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작동하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이동 기능을 작동하도록 관리해주는 컴포넌트가 Locomotion System이다.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 XR - Locomotion System (Action-Based)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Locomotion System, Teleportation Provider, Snap Turn Provider 컴포넌트가 추가된 오브젝트이다.
이상태로 실행한 뒤 왼손 컨트롤러를 T를 눌러서 토글한 상태로 A를 누르면 왼쪽 회전, D를 누르면 오른쪽 회전, S를 누르면 뒤로 180도 회전한다.
Snap Turn Provider의 기능은 스틱키를 이용해서 좌우나 뒤로 조작을 할 때 어떻게 할 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
이 기능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Locomotion System이 씬 어딘가에는 있어야 한다.
이 Provider들과 Locomotion System 컴포넌트는 하나의 게임오브젝트에 있을 필요는 없다.
이 Provider들은 보통 Locomotion Provider 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로 만들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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