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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2. Custom Controller Model 본문
두고두고 써먹는 유니티 VR - 인프런 | 강의
Unity를 이용하여 VR 장비를 연동하고, VR 컨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는 VR 개발 입문 강의입니다. VR의 시장성이나 전망은 이미 많은 컨텐츠에서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다루지 않고, 실제
www.inflearn.com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XR Interaction Toolkit 개요와 환경 설정
XR Interaction Toolkit 개요 VR 플러그인 - Unity에서 제작한 Unity XR 기반의 플러그인 - Teleportation이나 Interaction 등 VR의 일반적인 기능을 스크립트 없이 편하게 구현 - Unity에서 지원하는 PC와 Mobile 기반의
kjhcocomi.tistory.com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Custom Controller Model)
광선만 있으면 허전하니 손 모양과 비슷한 것을 만든다.
LeftHand Controller의 자식에 Model 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Model의 자식에 Cube, Sphere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크기와 위치를 적절히 조절한다. 만든 뒤 복사해서 RightHand Controller의 자식에도 붙여준다.
플레이 한 모습, 같은 모델을 두개를 만들어서 쓰는건 찝찝하니 프리팹으로 저장해서 사용하도록 한다.
저장한 프리팹을 컨트롤러의 XR Controller 컴포넌트의 Model Prefab에 넣어주면 연결된 프리팹을 자동으로 만들어서 적용해준다.
플레이 해보면 왼손, 오른손 밑에 Model Parent가 만들어져 있고 그 밑에 연결해준 Model 프리팹이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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