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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4. Events 본문

유니티/VR

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4. Events

영춘권의달인 2022. 11. 12. 22:37

https://www.inflearn.com/course/%EB%91%90%EA%B3%A0%EB%91%90%EA%B3%A0-%EC%9C%A0%EB%8B%88%ED%8B%B0-vr/dashboard

 

두고두고 써먹는 유니티 VR - 인프런 | 강의

Unity를 이용하여 VR 장비를 연동하고, VR 컨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는 VR 개발 입문 강의입니다. VR의 시장성이나 전망은 이미 많은 컨텐츠에서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다루지 않고, 실제

www.inflearn.com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XR Interaction Toolkit 개요와 환경 설정

XR Interaction Toolkit 개요 VR 플러그인 - Unity에서 제작한 Unity XR 기반의 플러그인 - Teleportation이나 Interaction 등 VR의 일반적인 기능을 스크립트 없이 편하게 구현 - Unity에서 지원하는 PC와 Mobile 기반의

kjhcocomi.tistory.com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Events)

Interactor와 Interactable 컴포넌트의 접혀있는 Events를 펼치면 이런 창이 뜬다.

 

Hover : Interactor와 Interactable이 Overlap 되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Select : Overlap 상태에서 Select 제스쳐를 하면 발생하는 이벤트 (일반적으로는 Grip)

Activate : Select 상태에서 Activate 제스쳐를 하게 되면 발생하는 이벤트 (일반적으로는 Trigger)

 

Interactable에만 있는 이벤트들 (Hover, Select)

 - First Entered: 여러 Interactor들이 순차적으로 상호작용을 했을 때 가장 먼저 들어온 Interactor만 처리하는 이벤트

 - Last Exited : 가장 마지막에 나간 Interactor만 처리하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