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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4. Events 본문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Events)
Interactor와 Interactable 컴포넌트의 접혀있는 Events를 펼치면 이런 창이 뜬다.
Hover : Interactor와 Interactable이 Overlap 되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Select : Overlap 상태에서 Select 제스쳐를 하면 발생하는 이벤트 (일반적으로는 Grip)
Activate : Select 상태에서 Activate 제스쳐를 하게 되면 발생하는 이벤트 (일반적으로는 Trigger)
Interactable에만 있는 이벤트들 (Hover, Select)
- First Entered: 여러 Interactor들이 순차적으로 상호작용을 했을 때 가장 먼저 들어온 Interactor만 처리하는 이벤트
- Last Exited : 가장 마지막에 나간 Interactor만 처리하는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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