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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7. UI Interaction 본문

유니티/VR

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7. UI Interaction

영춘권의달인 2022. 11. 19. 16:49

https://www.inflearn.com/course/%EB%91%90%EA%B3%A0%EB%91%90%EA%B3%A0-%EC%9C%A0%EB%8B%88%ED%8B%B0-vr/dashboard

 

두고두고 써먹는 유니티 VR - 인프런 | 강의

Unity를 이용하여 VR 장비를 연동하고, VR 컨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는 VR 개발 입문 강의입니다. VR의 시장성이나 전망은 이미 많은 컨텐츠에서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다루지 않고, 실제

www.inflearn.com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XR Interaction Toolkit 개요와 환경 설정

XR Interaction Toolkit 개요 VR 플러그인 - Unity에서 제작한 Unity XR 기반의 플러그인 - Teleportation이나 Interaction 등 VR의 일반적인 기능을 스크립트 없이 편하게 구현 - Unity에서 지원하는 PC와 Mobile 기반의

kjhcocomi.tistory.com

7. UI Interaction

기존의 유니티 UI + 약간의 설정만 하면 쉽게 UI를 사용할 수 있다.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 XR - UI Canvas 생성하고 처음에는 크기가 매우 크기때문에 0.01정도로 맞춰준다.

그리고 기존 유니티 UI 사용하듯이 하면 된다. 물론 Render Mode는 World Space여야 한다.

 

플레이해보면 광선에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연히 클릭도 된다.

 

XR UI Input Module이 Event System에 붙어있고 캔버스에 Tracked Device Graphic Raycaster가 붙어있으면 별다른 설정 없이 컨트롤러의 광선으로 UI 인터렉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