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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9. XR Socket Interactor 본문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9. XR Socket Interactor
XR Socket Interactor : Interactor의 하나로, 일반적으로 컨트롤러와 같이 사용하지는 않고 별도의 공간에 설치하는 식으로 사용하는 Interactable을 꽂았다가 뺐다가 할 수 있는 Interactor이다.
Interactable을 가까이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Select 했다가 다시 빼내면 Deselect 되는 형태로 작동을 한다.
하이라키 창에서 우클릭 - XR - Socket Interactor를 생성한다.
전에 만들어놨던 큐브의 Rigidbody에서 Use Gravity를 체크해 중력의 영향을 받도록 설정한다.
그리고 플레이해보면 큐브를 잡아서 Socket Interactor쪽에 가져다대고 큐브를 놓으면 자석처럼 붙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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