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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개념과 핵심 기능 - 7. UI Interaction 본문
이 글은 해당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1. HMD와 컨트롤러 트래킹
2. 제작한 컨트롤러 모델 연결
3. Interactor, Interactable 개념
4. XR Interaction Toolkit의 이벤트 개념
5. Locomotion System, Provider
6. Teleportation
7. UI Interaction
8. Haptic
9. XR Socket Interactor
준비물 : XR Interaction Toolkit의 환경 설정이 완료된 프로젝트
https://kjhcocomi.tistory.com/363
7. UI Interaction
기존의 유니티 UI + 약간의 설정만 하면 쉽게 UI를 사용할 수 있다.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 XR - UI Canvas 생성하고 처음에는 크기가 매우 크기때문에 0.01정도로 맞춰준다.
그리고 기존 유니티 UI 사용하듯이 하면 된다. 물론 Render Mode는 World Space여야 한다.
플레이해보면 광선에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연히 클릭도 된다.
XR UI Input Module이 Event System에 붙어있고 캔버스에 Tracked Device Graphic Raycaster가 붙어있으면 별다른 설정 없이 컨트롤러의 광선으로 UI 인터렉션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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