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Unreal Engine 5
- DFS
- 정렬
- 누적 합
- 투 포인터
- 백준
- 수학
- 재귀
- 백트래킹
- 스택
- 유니티
- 알고리즘
- 다익스트라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XR Interaction Toolkit
- 브루트포스
- 시뮬레이션
- 구현
- VR
- BFS
- 유니온 파인드
- ue5
- 문자열
- 우선순위 큐
- 자료구조
- 그래프
- Team Fortress 2
- 그리디 알고리즘
- c++
- 트리
Archives
- Today
- Total
1일1알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킬피드UI 본문
게임 도중 누가 죽이고 누가 죽었는지를 보여주는 킬 피드 UI를 제작하였다.
로켓 폭발시 연관성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MulticastRPC를 사용하여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공격자와 피해자 정보를 넘겨주고, 클라이언트에서는 넘겨받은 정보를 사용해 킬 피드 UI를 띄워주었다.
넘겨받은 플레이어의 정보를 바탕으로 팀 닉네임을 해당 플레이어의 팀 색으로 변경하고, 본인이 공격자거나 피해자이면 킬피드의 배경을 흰색으로 변경해주었다.
킬 피드 UI에는 Vertical Box 하나만 있고, 킬 피드 Element를 따로 제작하여 Vertical Box의 자식으로 붙이고 일정시간 뒤에 스스로 사라지도록 하였다.
'언리얼 > TF2 Dodgeball 모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Hud, 파티클 효과 추가 (0) | 2024.04.23 |
---|---|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채팅 시스템 (0) | 2024.04.22 |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스코어보드 UI 제작 (1) | 2024.04.20 |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로켓 메쉬 적용 (1) | 2024.04.19 |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로켓 반사 (1) | 2024.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