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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킬피드UI 본문

언리얼/TF2 Dodgeball 모작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킬피드UI

영춘권의달인 2024. 4. 21. 20:59

 

 

게임 도중 누가 죽이고 누가 죽었는지를 보여주는 킬 피드 UI를 제작하였다.

로켓 폭발시 연관성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MulticastRPC를 사용하여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공격자와 피해자 정보를 넘겨주고, 클라이언트에서는 넘겨받은 정보를 사용해 킬 피드 UI를 띄워주었다.

 

넘겨받은 플레이어의 정보를 바탕으로 팀 닉네임을 해당 플레이어의 팀 색으로 변경하고, 본인이 공격자거나 피해자이면 킬피드의 배경을 흰색으로 변경해주었다.

 

킬 피드 UI에는 Vertical Box 하나만 있고, 킬 피드 Element를 따로 제작하여 Vertical Box의 자식으로 붙이고 일정시간 뒤에 스스로 사라지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