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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스코어보드 UI 제작 본문
실제 Team Fortress 2의 UI를 참고하여 현재 게임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스코어보드 UI를 제작하였다.
실제 Team Fortress 2의 UI에는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만 간단한 정보만 추려서 스코어보드 UI를 제작하였다.
전체적인 구조는 ScoreBoardWidget을 바탕으로 각 팀의 점수, 로컬 플레이어의 이름, 로컬 플레이어의 킬, 로컬 플레이어의 데스, 관전자 플레어들 목록을 표시하도록 하였고 현재 접속한 플레이어에 따라 플레이어가 Red팀이나 Blue팀이면 ScoreBoardElementWidget을 동적으로 생성하여 ScoreBoardWidget의 VerticalBox의 자식으로 붙히는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ScoreBoardElementWidget에는 플레이어의 이름, 킬, 데스 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ScoreBoard에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 Replicated 되로록 설정하여서 UI가 띄워질때 해당 정보들을 추출하여 띄워지도록 하였다.
영상에서 마지막 부분에 관전자 모드로 변경하면 현재 Blue와 Red 플레이어가 각각 1명 이상이 아니어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하기때문에 게임모드를 Wait로 변경하여 Red 플레이어의 모습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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