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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로켓 메쉬 적용 본문

언리얼/TF2 Dodgeball 모작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로켓 메쉬 적용

영춘권의달인 2024. 4. 19. 14:48

 

원래 기본 구형 메쉬였던 로켓에 추출한 로켓 메쉬를 적용하고 현재 방향에 맞게 회전값을 갱신해주는 작업을 하였다.

간단한 작업일줄 알았는데 은근히 시간을 뺏겼다.

 

회전을 가하는데 초기 로켓의 방향이 맞지 않아서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수정하려 했더니 루트 컴포넌트는 회전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씬 컴포넌트를 루트 컴포넌트로 지정하고 로켓을 자식으로 지정한 뒤 초기 회전값을 조정했더니 회전은 의도한대로 되었지만 이번엔 Block 처리가 갑자기 먹통이 됐다.

구글에 좀 찾아보니 루트 컴포넌트가 아니면 Block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 같았다.

 

 

그래서 SphereComonent를 RootComponent로 지정하여 그쪽에서 충돌을 관리하도록 하고 로켓은 충돌을 빼고 메쉬만 보이도록 해서 해결하였다.

 

적절한 파티클 찾아서 추가하고 로켓 이동은 테스트하면서 조정하면 로켓쪽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