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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맵 입장 후 팀 선택 본문

언리얼/TF2 Dodgeball 모작

UE5로 만드는 Team Fortress 2 닷지볼 - 맵 입장 후 팀 선택

영춘권의달인 2024. 4. 16. 20:19

 

 

팀 선택 로직

 

1. 플레이어가 IsLocallyControlled 인 클라이언트에서만 입장시 팀 선택 UI가 뜨도록 설정

2. 팀 선택시 선택한 팀을 ServerRPC를 통해 서버에 전송

3. 서버에서는 해당 플레이어의 팀을 변경,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을 통해 다른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어들의 OnRep함수 실행

4. Red, Blue팀에 따라 Material 변경

 

Server의 GameMode 로직

 

1. Blue나 Red 플레이어가 각각 한명 이상이 아니라면 Wait 모드로 대기 (아직 관전모드는 미구현, SetActorHiddenInGame로 대체상태)

2. Blue나 Red 플레이어가 각각 한명 이상이라면 Ready 상태로 전환, 관전모드 해제

3. 5초 대기 후 게임 진입, 공 생성 (생성만 구현 움직임은 구현 예정)

4. 게임 진행중이나 대기중에 사람이 나가서 각 팀에 1명 이상이 아니라면 다시 Wait 모드로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