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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7/31 (1)
1일1알

언리얼 엔진의 GAS(Gameplay Ability System)은 소유하고 발동할 수 있는 능력을 어빌리티라는 개념으로 정의하고 다른 어빌리티 및 액터간의 인터랙션 기능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이다. GAS시스템을 학습할 때 감동을 많이 받았고 굉장히 세련된 시스템이라고 느껴서 전부는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비슷하게 구현해 놓는다면 앞으로 콘텐츠를 개발할 때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실제 언리얼의 GAS시스템에는 많은 요소들이 존재하지만 일단Gameplay Tag, Gameplay Ability, Ability System Component 이렇게 세가지만 고려하여 구현하였다. Gameplay Ability(GA)는 행동이나 스킬들을 Ability라는 개념으로 묶어놓은 것이다.GA를 상속받아..
유니티/Project Nammo
2024. 7. 31. 1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