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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7/02 (2)
1일1알
Gameplay Effect (GE)GAS는 게임에 영향을 주는(대부분 게임 데이터를 변경) 객체를 별도로 분리해서 관리하는데, 이것이 Gameplay Effect대부분의 GE와 어트리뷰트는 함께 동작세가지 타입 존재Instant : 어트리뷰트에 바로 적용되는 GE, 한 프레임에 실행됨Duration : 지정한 시간 동안 동작하는 GEInfinite : 명시적으로 종료하지 않으면 계속 동작하는 GEGameplayEffect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구현, 함수를 통해 구현되는 기능은 거의 없고 대부분 기본 설정을 통해 사용DurationPolicy를 지정어트리뷰트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명세를 지정해줘야 함, 이것을 Modifier라고 함Gameplay Effect ModifierGE에서 어트리뷰트의 변경 ..
Attribute 어트리뷰트는 구조체 FGameplayAttributeData 에 정의된 float값이다. 오브젝트의 체력, 공격력 등 수치에 관련된 값들을 나타낼 수 있고, 일반적으로 GE로 수정한다. Attribute Set(어트리뷰트 셋)은 어트리뷰트들에 대한 정보들을 정의하고 관리한다.Attribute Set단일 어트리뷰트 데이터인 GameplayAttributeData의 묶음어트리뷰트는 AttributeSet이라는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구현한다.GameplayAttributeData는 하나의 값이 아닌 두 가지 값으로 구성되어 있음BaseValue : 기본값, 영구적으로 적용되는 고정 스탯 값을 관리하는데 사용CurrentValue : 변동값, 버프 등으로 임시적으로 변동된 값을 관리하는데 사용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