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투 포인터
- Team Fortress 2
- 자료구조
- 문자열
- 정렬
- Unreal Engine 5
- 트리
- 구현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다익스트라
- 재귀
- ue5
- 우선순위 큐
- 시뮬레이션
- 그래프
- DFS
- 그리디 알고리즘
- 브루트포스
- 유니온 파인드
- 유니티
- c++
- BFS
- 누적 합
- 알고리즘
- VR
- 백준
- XR Interaction Toolkit
- 스택
- 백트래킹
- 수학
Archives
- Today
- Total
1일1알
백준 16168번 퍼레이드 C++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16168
16168번: 퍼레이드
첫 번째 줄에 지점의 개수 V, 연결 구간의 개수 E가 주어진다. (1 ≤ V ≤ E ≤ 3000) 이후 E개의 줄에 걸쳐 각 연결 구간이 연결하는 두 지점의 번호 Va, Vb가 공백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 (1 ≤ Va,
www.acmicpc.net
오일러경로 : 노드가 전부 연결되어있고 차수가 홀수인 노드가 0개 또는 2개이라면 한 경로를 한번만 들려서 모든 경로를 돌 수 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math.h>
#include <algorithm>
#include <utility>
#include <stack>
#include <queue>
#include <math.h>
#include <set>
#include <map>
#include <list>
#include <unordered_map>
#include <unordered_set>
#include <iomanip>
#include <limits.h>
using namespace std;
using int64 = long long;
int n, e;
vector<int> parent;
vector<int> height;
vector<int> chasu;
int GetParent(int a) {
if (a == parent[a]) return a;
return GetParent(parent[a]);
}
void Merge(int u, int v) {
u = GetParent(u);
v = GetParent(v);
if (u == v) return;
if (height[u] > height[v])
::swap(u, v);
parent[u] = v;
if (height[u] == height[v])
height[v]++;
}
int main() {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cin >> n >> e;
parent = vector<int>(n + 1);
height = vector<int>(n + 1, 1);
chasu = vector<int>(n + 1, 0);
for (int i = 1; i <= n; i++) parent[i] = i;
for (int i = 0; i < e; i++) {
int v1, v2;
cin >> v1 >> v2;
chasu[v1]++;
chasu[v2]++;
Merge(v1, v2);
}
set<int> s;
for (int i = 1; i <= n; i++) {
int parent = GetParent(i);
s.insert(parent);
}
int cnt = 0;
for (int i = 1; i <= n; i++) {
if (chasu[i] % 2 == 0) continue;
cnt++;
}
if (s.size() == 1 && (cnt == 0 || cnt == 2)) {
cout << "YES";
}
else cout << "NO";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3758번 KCPC C++ (0) | 2023.03.12 |
---|---|
백준 1935번 후위 표기식2 C++ (0) | 2023.03.11 |
백준 16398번 행성 연결 C++ (0) | 2023.03.07 |
백준 1411번 비슷한 단어 C++ (0) | 2023.03.05 |
백준 7795번 먹을 것인가 먹힐 것인가 C++ (0) | 2023.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