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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1알
백준 4386번 별자리 만들기 C++ 본문
모든 별끼리 서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이어질수 있는 모든 경로를 후보로 두고 거리가 작은 순서로 정렬한 뒤 최소 스패닝 트리를 이용하여 풀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math.h>
#include <algorithm>
#include <utility>
#include <stack>
#include <queue>
#include <math.h>
#include <set>
#include <map>
#include <list>
#include <unordered_map>
#include <unordered_set>
#include <iomanip>
#include <limits.h>
using namespace std;
using int64 = long long;
int n;
struct Pos {
int head;
double x;
double y;
};
struct LoadInfo {
Pos start;
Pos end;
double dist;
bool operator<(const LoadInfo& other) {
return dist < other.dist;
}
};
vector<Pos> parent;
vector<int> height;
vector<LoadInfo> loads;
double GetDist(const Pos& start, const Pos& end) {
return sqrt(pow(start.x - end.x, 2) + pow(start.y - end.y, 2));
}
int GetParent(int n) {
if (n == parent[n].head)
return n;
return parent[n].head = GetParent(parent[n].head);
}
void Merge(int u, int v) {
u = GetParent(u);
v = GetParent(v);
if (u == v)
return;
if (height[u] > height[v])
::swap(u, v);
parent[u].head = v;
if (height[u] == height[v])
height[v]++;
}
int main() {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cin >> n;
height = vector<int>(n, 1);
for (int i = 0; i < n; i++) {
double x, y;
cin >> x >> y;
parent.push_back({ i,x,y });
}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n; j++) {
if (i == j)
continue;
Pos start = parent[i];
Pos end = parent[j];
loads.push_back({ start,end,GetDist(start,end) });
}
}
sort(loads.begin(), loads.end());
double sum = 0;
for (auto& a : loads) {
if (GetParent(a.start.head) == GetParent(a.end.head))
continue;
Merge(a.start.head, a.end.head);
sum += a.dist;
}
cout << fixed;
cout.precision(2);
cout << su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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