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유니온 파인드
- 유니티
- 문자열
- 트리
- c++
- 백트래킹
- 구현
- 우선순위 큐
- 그리디 알고리즘
- 백준
- 자료구조
- Team Fortress 2
- Unreal Engine 5
- 스택
- 다익스트라
- 재귀
- 수학
- XR Interaction Toolkit
- 정렬
- 시뮬레이션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BFS
- ue5
- VR
- 브루트포스
- 알고리즘
- DFS
- 누적 합
- 투 포인터
- 그래프
Archives
- Today
- Total
1일1알
백준 2239번 스도쿠 C++ 본문
행과 열의 정보를 이용해서 해당 열, 행, 속해있는 구역에 있는 숫자들을 unordered_set으로 관리하면서 들어갈 수 있는 숫자가 있다면 백트래킹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였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math.h>
#include <algorithm>
#include <utility>
#include <stack>
#include <queue>
#include <math.h>
#include <set>
#include <map>
#include <unordered_map>
#include <unordered_set>
#include <iomanip>
using namespace std;
using ll = long long;
vector<unordered_set<int>> vr(10);
vector<unordered_set<int>> vc(10);
vector<unordered_set<int>> vs(10);
vector<vector<int>> board(10, vector<int>(10, 0));
int GetSector(int row, int col) {
int ret, r, c;
if (row <= 3) {
r = 0;
}
else if (row <= 6) {
r = 1;
}
else {
r = 2;
}
if (col <= 3) {
c = 1;
}
else if (col <= 6) {
c = 2;
}
else {
c = 3;
}
ret = r * 3 + c;
return ret;
}
void FillVs(int row, int col, int value) {
vr[row].insert(value);
vc[col].insert(value);
vs[GetSector(row, col)].insert(value);
}
void BT(int row, int col) {
if (row == 10) {
for (int i = 1; i <= 9; i++) {
for (int j = 1; j <= 9; j++) {
cout << board[i][j];
}
cout << "\n";
}
exit(0);
}
if (board[row][col] != 0) {
if (col == 9) {
BT(row + 1, 1);
}
else {
BT(row, col + 1);
}
}
else {
for (int i = 1; i <= 9; i++) {
if (vr[row].find(i) == vr[row].end() &&
vc[col].find(i) == vc[col].end() &&
vs[GetSector(row, col)].find(i) == vs[GetSector(row, col)].end()) {
vr[row].insert(i);
vc[col].insert(i);
vs[GetSector(row, col)].insert(i);
board[row][col] = i;
if (col == 9) {
BT(row + 1, 1);
}
else {
BT(row, col + 1);
}
vr[row].erase(i);
vc[col].erase(i);
vs[GetSector(row, col)].erase(i);
board[row][col] = 0;
}
}
}
}
int main() {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string str;
for (int i = 1; i <= 9; i++) {
cin >> str;
str = " " + str;
for (int j = 1; j <= 9; j++) {
board[i][j] = str[j] - '0';
FillVs(i, j, board[i][j]);
}
}
BT(1, 1);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1389번 케빈 베이컨의 6단계 법칙 (0) | 2022.04.06 |
---|---|
백준 11403번 경로 찾기 C++ (0) | 2022.04.05 |
백준 15666번 N과 M (12) C++ (0) | 2022.04.02 |
백준 15663번 N과 M (9) C++ (0) | 2022.04.01 |
백준 2096번 내려가기 C++ (0) | 2022.03.31 |